[React] React에 대해서

두비니

·

2019. 11. 17. 21:42

 

 

 

 

 


React Introduction

 

 

 

Interaction의 한 방법인 React에 대해서 알아봅시다.

 

일단 React가 왜 필요할까요?

가장 큰 장점은 웹페이지에서 어떠한 변화가 생겼을 때, 유동적으로 그 변화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점 때문에 React는 매우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.

 

image from: https://medium.com/@adhithiravi/react-virtual-dom-explained-in-simple-english-fc2d0b277bc5 

 

 

위의 그림을 봅시다. 만얀 가장 왼쪽의 그림처럼 어떠한 웹에 변화가 생겼다고 해봅시다. 그렇다면 전통적인 프로그래밍으로 이루어진 UI의 경우에는 그 변화를 전체 UI에 반영하기 위해 전체 시스템을 검토해가면 바뀐 부분을 찾아가야 하는 것입니다.

 

예를 들어 설명하자면, 페이스북의 게시글에 좋아요를 하나 눌렀더니, 전체 페이지가 새로고침 되면서 맨 위 스크롤으로 다시 되돌아가지만, React를 사용하여 UI를 만든 경우, 좋아요를 누르면 새로고침이 되지 않아도 페이지가 알아서 좋아요를 증가시켜주는, 그런 reaction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.

 

즉 이것을 조금 전문적인 얘기로 다시 해본다면, 모든 component들을 변화시키는 것이 아닌 변화가 생긴 부분만 가서 re-rendering을 할 수 있다는 점이 react의 큰 장점입니다. 즉, React는 상호작용이 많은 UI나, 효율적인 컴포넌트 갱신 및 렌더링이 필요한 프로그램이나, 데이터를 손쉽게 전달해야 하는 프로그램의 겨우 Reac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